XtGem Forum catalog

남자의 스포츠 머리는 죄인가?

왼손잡이 공격수가 주로 라이트 포지션에 위치하는데 이는 코트에서 토스한 공을 때릴 때 공을 마주 본 채로 때리기 유리하기 때문이다. 대다수 NBA팬들과 전문가들, 그리고 한때는 팀동료였던 찰스 바클리조차도 그가 이슬람으로 개종하면서 이름을 Akeem에서 Hakeem으로 "개명"했다고 알고 있으나, 이는 와전된 것이다. 18시즌을 뛰면서 평균 21.8득점과 11.1리바운드를 기록한 올라주원의 득점력과 리바운드 능력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그가 NBA 역대 통산 가로채기 9위, 블럭슛 1위에 올라 있는 최고 수준의 수비수였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으로 뛰어난 역대 최고 수준이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라주원과 마이클 조던 등이 대학을 다 마치지 않고 참가했던 이 1984년 드래프트는 아직도 NBA 전문가들과 팬 사이에서 역대 최고의 트래프트로 회자되고 있다. 그리고 1984년 드래프트는 휴스턴이 1차 지명권을 획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해였다. 상당히 높은 연봉으로 중국 슈퍼리그에 입성했다. 클래스 4 가스 스프링과 메탈 프레임, 나일론 풋으로 높은 내구성을 갖췄으며, 등받이 시트를 180도 조절할 수 있으며 의자 높낮이, 팔걸이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일부 매치이슈드(선수들이 하프타임과 같은 휴식시간에 갈아입을 수 있게 여분으로 지급하는 유니폼)가 풀렸는데 라울(7번 사용) 프린팅된 것이 190만원, 호날두(당시 11번 사용) 프린팅된 것이 140만원에 올라온 적이 있었다. 그래도 올라주원이 있었기 때문에 휴스턴은 조던이 황제로 군림했던 시절에 NBA 우승을 맛본 몇 안 되는 팀이 될 수 있었다. 아마 휴스턴은 다시 25년 전으로 돌아가더라도 미련없이 올라주원을 뽑을 것이다.



블팀이나 심지어 트리플팀까지 들어가면서 수비했던 것이다. 그해 NBA 올 퍼스트 팀 센터가 바로 카림 압둘 자바였던 것이다. 여담으로 로버트 오리는 자신과 함께한 선수중에서 샤킬 오닐이나 팀 던컨보다도 올라주원을 가장 위대한 선수로 여기고 있다. 이때가 이승우 선수가 가장 주목받던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큰 부상 없이 출전 기회를 얻으면서 성장해나간다면,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만큼의 선수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직원분께서 로프를 착용하고 있으니 발을 헛디디거나 떨어져도 안전하다 안심시켜 주시는데요, 알려주시는 팁과 균형감각을 잘 이용한다면 끝까지 해낼 수 있을 거예요.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가운데 유럽에서는 2020년에 열릴 유로와 더불어 매년 유럽에 있는 세계 최고의 클럽 팀들이 벌이는 클럽 대항전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도 개막하여 열전에 돌입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대회는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들의 플레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랍식으로는 원래 Hakeem이라고 적고 "아킴"이라고 읽는 것이 맞으므로 본 항목도 아킴 올라주원이 되어야 하지만, 워낙 많은 사람들, 전 세계 사람들이 대부분 하킴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하킴으로 표기한다. 여하튼 하킴은 원래부터 무슬림이었으며 그의 이름은 이슬람 식으로 "지혜로운 자, 박사"를 뜻하는 Hakeem이었고 "아킴"으로 발음되었다. 그가 아직 '아킴' 올라주원이었던 80년대의 모습을 제대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가 81년도에 미국에 왔을때 당시 대학 관계자들은 그의 말만 귀로 듣고 Akeem으로 써버렸고, 이게 굳어져버린 것.


올라주원의 고민은 그가 휴스턴에 남아 있고 싶었다는 데서 비롯됐다. 많은 이들을 꿈꾸게 하는 올라주원의 이야기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하지만 타빗의 이야기는 NBA의 한 전설적인 센터와 너무도 비슷하다. 타빗의 성공이 보장된 것은 물론 아니다. 사실 블럭슛이야 센터이니 그렇다 해도, 센터라는 포지션을 소화하면서 통산 가로채기 9위에 올랐다는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다. 재미있는 것은 현역 시절에도 비슷한 질문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최고의 센터에 패트릭 유잉을 꼽았다. 올라주원이 역사상 최고의 센터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이유는 쿼트로 더블을 기록할 정도로 모든 부문에서 수준급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10경기 정도는 트리플 더블을 기록해준다. 좋은 가드라면 어시스트와 득점, 좋은 파워 포워드나 센터는 리바운드와 득점에서 평균으로 더블-더블을 기록해준다. 더블-더블은 주로 좋은 선수의 평가 기준으로 쓰인다. 가난한 부모를 둔 아이들은 스타 선수의 이름을 따서 판매되는 유명 브랜드의 신발들이 너무 갖고 싶지만 돈이 없을 것이고, 그것은 결국 그 아이들로 하여금 나쁜 길로 빠지도록 유도하는 일이였기 때문이다. 그 분도 비슷한 경험을 했던 걸 보면, 아무리 뛰어난 선수라도 위대한 선수가 되기 위해선 명장을 만나야 하는 듯 싶다.. 네이마르, 모히칸을 했던 베컴 같은 선수들은 유럽 정상급 선수가 아니라는 논리다. 유럽을 대5표하는 리그로서 가장 치열한 싸움이 펼쳐지는 유럽 챔피언스리그가 펼쳐집니다. 이 4개의 협착부 중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것을 횡격막협착부라고 한다. 안전놀이터 /p>

하지만, 이 카메라 구도엔 결정적 약점이 숨어 있다. 이 시즌에 토트넘 홋스퍼 FC의 속사정이 드러난다. 그는 NBA 역사상 한 시즌에 블럭슛과 가로채기를 200개 이상씩 기록한 유일한 선수이며, 한 시즌에 'MVP-파이널 MVP-올해의 수비수'를 모두 수상한 유일한 선수다. 출판 된 작품 및 미출판 작품 모두 보호 대상이 됩니다. 그러나 커리어가 진행되면서 점점 성숙해져 가면서 더욱 독실한 무슬림이 된 것이다. 당시 종료 1초를 남겨두고 레이커스가 앞선 상황에서 인바운드된 공을 센터 랄프 샘슨이 골대를 등진 상태에서 점프해 공을 잡았고, 공중에서 뒤로 냅다 공을 던졌는데, 이게 결승점이 된 것. 그러나 "뽀록으로 올라갔다"고 폄훼할수도 없는게, 당시 휴스턴은 레이커스를 대부분의 항목에서 앞서고 있었으며 설령 이 경기를 져도 3대2로 앞선 상황에서 6차전을 홈에서 치르는 유리한 상황이었다. 휴스턴에 대한 올라주원의 사랑을 알고 있었던 휴스턴은 결국 의리를 택했다. 올라주원의 별명 중에는 그의 가장 유명한 기술인 드림 쉐이크(Dream Shake)에서 파생된 '더 드림'(The Dream)이라는 것이 있다. 휴스턴 로키츠에서의 경력은 올라주원에게 아메리칸 드림의 실현이기도 했지만, 휴스턴 팬들에게도 올라주원의 존재는 분명 '더 드림' 그 자체였다. 장타율 - 단타를 1, 2 루타를 2, 3 루타를 3, 홈런을 4 로 계산해서 그 총계를 타수로 나눈것 . 그 이전에도 있을것으로 추정은 되나 NBA가 블록슛과 스틸개수를 집계한 시기가 오래되지 않아서 현재는 저 세명만 저렇게 인정된다. 그 우승이 조던이 잠시 자리를 비운 시절에 거둔 것이라고 해도 말이다.


Back to posts
This post has no comments - be the first one!

UNDER MAINTENANCE